카페24 신청하기

생활상식

자외선 차단제(선크림) 활용법

징구스칸 2022. 7. 20. 17:46
반응형

다양한-타입의-선크림이-있다
자외선 차단제(선크림) 활용법

 

자외선 차단제(선크림) 유통기한

일반적인 자외선 차단제의 유통기한은 개봉 후 1년, 미개봉의 경우 2년까지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교적 짧은 유통기한이기 때문에 여름을 앞두고 구비한 선크림을 그해 여름에 모두 사용하지 못하면 버려야 하는 상황이 종종 발생합니다. 아깝다는 생각에 유통기한이 많이 지나버린 자외선 차단제를 무리하게 사용하면 발진(트러블), 가려움증을 동반한 피부질환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지난 선크림은 바르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버리기 아까운 쓰다 남은 선크림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알차게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1. 끈적임 제거

가위, 칼 등 집에서 흔히 사용하는 금속류 가재도구에 테이프 접착 성분이 눌어붙어 끈적임이 심할 때 쓰다 남은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서 문질러 닦아주면 끈적끈적한 성분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2. 자동차 유리창 청소

불법 주정차로 인해 차 앞유리에 단속 스티커 등이 붙었을 때 스티커를 떼어내고 난 자리에 선크림을 듬뿍 바른 다음 플라스틱 카드 등으로 살살 긁어내면 잔존물을 깨끗이 없앨 수 있습니다.

 

3. 녹 제거

칼, 가위, 쇠 자 등 금속류 제품에 살짝 녹이 슬었을 때 자외선 차단제를 헝겊에 묻혀 닦아주면 작은 부분의 녹은 간단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4. 신발 청소

신발 밑창이 더러워졌을 때 유통기한이 지난 선크림을 발라 마른천으로 문질러 닦으면 오염이 깨끗하게 제거됩니다.

 

5. 거울 얼룩 제거

마른 수건에 쓰다 남은 자외선 차단제를 묻혀 거울을 닦아 주면 얼룩진 부분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6. 물때 제거

욕실의 타일, 세면대, 변기, 수도꼭지 등에 오래된 물때(물 얼룩)를 제거할 때 마른 천에 선크림을 발라 닦으면 효과적으로 물때를 벗겨낼 수 있습니다.

 

7. 가죽 클리너

때가 뭍은 가죽 재질의 가방, 의자, 운동화 등에 자외선 차단제를 얇게 바른 후 약 15분 뒤에 마른천으로 살살 문질러 닦아내면 손쉽게 오염 부위를 청소할 수 있습니다.

 

선크림이 옷에 묻었을 때

앞서 살펴본 유통기한이 지난 자외선 차단제 활용법과는 반대로 선크림이 옷에 묻어 잘 지워지지 않을 때는 마요네즈를 선크림이 묻은 부위에 바른 다음 주방세제와 물로 헹궈내면 옷에 묻은 선크림을 쉽게 지워낼 수 있습니다.

반응형